우리 사회 감염시키는 가벼운 만남의 추구 배정원의 핫한 시대 시사저널

우리 사회 감염시키는 가벼운 만남의 추구 배정원의 핫한 시대 시사저널

우리 사회 감염시키는 가벼운 만남의 추구 배정원의 핫한 시대 시사저널

Blog Article


플래텀은 '지혜를 나누는 공간(Plat+um)' 이라는 의미로, 창업자들이 뜻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하도록 지혜를 전하고 소통을 만들어가는 친구 같은 버티컬 매체를 지향합니다. 바이허 지아유안 네트워크 통계에 따르면, 춘절 연휴 동안 사용자가 앱에 접속하는 비율이 작년 발렌타인데이 대비 29.8%, 평균 사용 시간은 93%나 급증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에서 독신 남성의 50%, 미혼 여성의 33%가 코로나 19이후 외출에 제약이 생긴 뒤 외로움을 느꼈다고 답변했다. 코로나19로 산업 전반에 타격을 입었지만, 위기에서 반등한 비즈니스도 있다.


말빨이 된다면 관계 호전도 가능하겠지만, 애초에 말빨이 되면 답장이 적어질 일이 없다. 라는 질문에 요즘 바빠서 다음에요~ 라는 대답이 돌아온다면 좀 더 나에게 공들이고 그런 얘기를 꺼내지? 바빠서 하루 짬 못낼 사람이면 애초에 데이팅 어플로 타임 킬링따위 하지 않는다. 정작 시간과 돈을 들여봐야 그 사이에 매력있는 사람과 매치되면 기존 대화 상대를 걷어차기 십상이므로 요주의 대상이다.


젊은 싱글 남녀는 누구나 자신만의 이상형을 가지고 있다. 길거리에서 이상형의 외모를 가진 이성을 이따금 보게 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말을 걸 수도 없다. 용기를 내서 말을 건다고 해도 치한으로 오해받거나 진중한 만남을 이어가기는 쉽지 않다.


간단한 신상 정보만 입력하면 어울리는 연애 상대를 연결 해주는 신개념 매칭 프로그램이란다. 스마트폰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발달이 빚어낸 요즘 연애의 '만남' 풍속도다. 이는 애슐리 내 서비스 이용을 위한 현금성 결제 단위다. 데이팅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두 이용자가 대화를 시작하려면, 둘 중 한 명이 ‘다섯 크레딧’을 지불해야 한다.


상기한대로 킬링 타임을 목적으로 하는 여성이 많은데, 이것이 단순한 친구 찾기 또는 성차(性差)를 넘은 교류 같은 걸로 오해하면 안된다. 여성 본인이 자각을 하건 안하건 남성이 만남이라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대화를 유지하기 위해 애쓴다는 사실이 재미가 있을 수 밖에 없다. 물론 최소한의 말빨이 받쳐줘야 한다는건 말 할 필요도 없고, 대화가 재미없다 싶으면 즉각 매칭을 취소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여타 동물들처럼 수컷은 암컷에게 구애를 하는 것이고, 영리한 암컷은 임신이라는 리스크는 피하고 구애만 즐기고 도망간다는걸 떠올리면 이해가 빠를지도 모른다.


2010년 박 대표의 사업계획서가 ‘제11회 여성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하면서 ‘이음소시어스’가 닻을 올렸다. 대표 1명에 직원 1명, 책상 2개, 그것도 다른 회사 사무실에 더부살이로 시작한 것이 지금은 30여명의 직원이 월 1억5천만원대의 매출을 올리는 국내 1위 소셜데이팅 회사가 됐다. 무슨 일이든 인적네트워크가 기본인데 이른 나이에 창직하다 보니 인맥이 없었다. 개발자, 웹 전문가 등 사업에 필요한 인재를 구하는 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면서 마음고생이 심했다. 하지만 박 대표는 위기상황에서 조바심을 내기보다는 오히려 여유를 부렸다. 요즘 인터넷은 남녀 간 편을 갈라 '여성혐오' '남성혐오' 논란이 한창입니다.


소셜 데이팅 콘텐츠를 개발해 온 에이치소사이어티는 수평적 소통을 통해 창의성을 높여나가고 있다. 에이치소사이어티 직원들은 1년에 4번 워크숍(수영장 리조트, 단풍놀이, 천문대, 스키장 등)을 통해 소통 시간을 갖는다. 스카이피플을 필두로 그동안 데이팅 앱에 관심을 가지지 않던 이용자층이 데이팅 앱 시장으로 속속 유입되는 시장 확대 효과도 나타난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두번째 스토리 ‘킬러 위크엔드’는 한국을 비롯한 25개국에 동시에 공개된다. 한국 유저들은 오는 7일 오후 6시 틴더 앱의 둘러보기 탭에서 스와이프 나이트를 시청할 수 있다. 정 매니저가 밝힌 가장 흐뭇했던 기억은 ‘이음’에서 만나 결혼에 성공한 ‘1호 커플’이 탄생했을 때다.


그러나, 이 데이트 시스템과 관련된 몇 가지 다른 현상이 있다. 그중 대부분은 온라인 데이트를 장애물이 가득한 길로 바꾸어 놓았다. 코로나19로 만남의 장소와 시간에 제약이 생기면서 새로운 인간관계를 시작하는 데 필요했던 오프라인 만남이 디지털세계의 접속으로 대체되고 있다.


"사람들은 내 생각이나 말보다 겉모습에만 관심을 가져요. 매칭된 다음 대화를 시작하면, 상대방은 내 프로필을 읽고 매칭을 취소하죠. 아니면 대화를 시작하기도 전에 취소해버려요." 일부 앱에서 이때 수집되는 정보에 대해 명확하게 고지하지 않거나 필요 이상의 정보를 수집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P2P 대출형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운영하는 렌딧도 대부업 이미지 해소가 숙제다. 렌딧은 실제 유저의 실질 연 수익률과 누적 투자금액, 투자 채권 수를 실명이나 직업, 사진 등과 함께 공개하는 방식을 활용했다.

서울 오피 서울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 강남 오피

Report this page